고객센터

삼남석유화학 소식

179

삼남석유화학 소식 검색
  • 삼양그룹 2017.05.16
    수당재단, 제26회 수당상 시상식 개최
    수당재단, 제26회 수당상 시상식 개최

    ▲ 김상하 수당재단 이사장(앞줄 가운데)과 수상자 부부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좌측 이영조 교수 부부, 앞줄 우측 홍윤표 교수 부부, 뒷줄 최정우 교수 부부   수당재단(이사장 : 김상하 그룹회장)은 5월 16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제26회 수당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상식에는 김상하 수당재단 이사장, 권이혁 전 서울대 총장, 이호왕 전 대한민국학술원 회장, 권숙일 대한민국학술원 회장, 고건 전 국무총리, 박승 전 한국은행 총재, 유종하 전 대한적십자사 총재, 염재호 고려대 총장 등 230여 명 등 각계 인사 230여 명이 참석했으며, 김윤 회장, 김량 부회장, 김원 부회장 및 그룹임원들도 함께했다.   이날 시상식은 김상하 수당재단 이사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김시중 운영위원장의 경과보고, 장정식 심사위원의 심사보고, 수상자 소개, 시상과 수상 소감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서 유장희 대한민국학술원 인문사회과학부 회장의 축사로 시상식을 마무리하고 기념 만찬을 진행했다.   한편, 올해로 26회를 맞은 수당상은 삼양그룹 창업자인 수당 김연수 선생의 산업보국과 인재육성 정신을 계승하여 제정됐다. 1974년 수당과학상으로 제정돼 14회까지 경방육영회에서 시행해오다 2006년부터 수당재단이 계승해오고 있으며, 기초과학, 응용과학, 인문사회 분야에서 훌륭한 업적을 이룬 분들을 격려하기 위해 시상하고 있다. 

  • 삼남석유화학 2017.04.14
    삼남석유화학 이수헌 대표이사, 여수경실련 감사패 수상
    삼남석유화학 이수헌 대표이사, 여수경실련 감사패 수상

    ▲ 삼남석유화학 이수헌 대표이사는 4월 14일 여수경실련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삼남석유화학 이수헌 대표이사는 4월 14일 여수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으로부터 지역사회와 여수경실련 발전에 큰 도움을 주어, 그 노고에 감사하는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 삼양그룹 2017.03.23
    삼양사, 제 6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삼양사, 제 6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 삼양사는 3월 23일 본사에서 제 6기 정기주주총회를 실시했다.   삼양사는 3월 23일 본사 1층 강당에서 제6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여 문성환 대표이사를 재선임하고, 박순철 대표이사, 권익현 사외이사, 김형곤 감사를 신규 선임했다.   삼양사는 제6기에 매출액 1조 5,834억 원, 세전이익 1,095억 원을 기록했으며, 제7기 경영목표로 매출액 1조 6,776억 원, 세전이익 1,648억 원을 설정했다.

  • 삼양그룹 2017.03.19
    그룹 임직원, 서울국제마라톤대회 참가
    그룹 임직원, 서울국제마라톤대회 참가

    ▲ 그룹 임직원 70여명은 3월 19일 ‘2017 서울국제마라톤대회 겸 제 88회 동아마라톤 대회’의 ‘서울챌린지 10K’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 마라톤에 참가한 그룹 임직원 10여명이 완주를 다짐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 가족과 함께 마라톤에 참가한 삼양홀딩스 HRD팀 노시봉 대리가 도착지점을 향해 달리고 있다.   그룹 임직원 70여명은 3월 19일 ‘2017 서울국제마라톤 겸 제 88회 동아마라톤 대회’에 참가했다. ‘서울국제마라톤 겸 동아마라톤’ 행사는 우리그룹이 후원하고 서울특별시, 대한육상연맹, 동아일보사 등이 주최하는 마라톤 대회로, 이번 대회는 총 3만 5,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삼양그룹 임직원 70여명은 ‘서울챌린지 10K’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올림픽공원을 출발해 송파역, 석촌호수 등을 거쳐 종합운동장으로 이어지는 10km 코스를 달렸다.  

  • 삼양그룹 2017.03.17
    삼양바이오팜, 면역 항암제 세미나 개최
    삼양바이오팜, 면역 항암제 세미나 개최

    ▲ 삼양바이오팜은 3월 17일 면역 항암제 관련 세미나를 개최했다.   삼양바이오팜(대표 : 엄태웅 부사장)은 3월 17일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면역 항암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본사 및 연구소 임직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KAIST 의과학연구센터 소장인 신의철 교수의 강의로 진행됐다.   세미나는 항암 면역 치료 분야의 최근 두 가지 트렌드인 CAR(Chimeric Antigen Receptor) T cells 치료법과 면역관문 억제제(Immune Checkpoint Inhibitors)에 대해 소개하는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향후 2차 세미나를 통해 면역 항암제에 대한 더욱 심도있는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삼양바이오팜은 향후 신의철 교수를 BIO Program의 SAB(과학자문위원회) 자문위원으로 위촉하여 siRNA 치료제 개발 관련 자문을 받을 계획이며, 향후 제약산업 관련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임직원 역량향상과 연구개발 아이디어 발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 삼양그룹 2017.03.16
    삼양사 CTO실 및 연구소, 1분기 기술심포지움 실시
    삼양사 CTO실 및 연구소, 1분기 기술심포지움 실시

    ▲ 삼양사 CTO실과 그룹연구소는 3월 16일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기술심포지움을 실시했다.     삼양사 CTO실과 그룹연구소는 3월 16일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2017년 1분기 기술심포지움을 실시했다.   4개 연구소(식품, 화학, 의약바이오, 정보전자소재) 소속 190여명이 참석한 이번 심포지움에서는 각 연구분야별 8건의 주제로 발표가 진행됐으며, ‘Personalized medicine in cancer’(의약바이오연구소 이소진 과장), ‘건강기능식품의 피부미용 효능평가’(식품연구소 윤재민 과장, 최은숙 대리)가 각각 1, 2위를 ‘Cheese Science’(식품연구소 장은석 과장, 이승미 대리), ‘레이저 프린터 토너용 수지의 이해’(화학연구소 장윤주 차장)가 공동 3위를 수상했다.   이후 진행된 CTO 특강(제목 : 탐구생활 40년)에서 김영환 사장은 ‘혼자서 하는 연구보다 주변에서 배워가며 끊임없이 탐구하는 자세가 중요함’을 당부하며 연구원의 탐구의식 고취를 강조했다.   한편, 향후 기술심포지움은 작년과 동일하게 분기별로 판교와 대전을 오가며 진행될 예정이다.

  • 삼양그룹 2017.03.16
    어바웃미(ABOUT ME),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오픈
    어바웃미(ABOUT ME),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오픈

    ▲ 어바웃미(ABOUT ME)는 3월 16일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삼양그룹 토털 뷰티-헬스 케어 브랜드 ‘어바웃미(ABOUT ME)’가 3월 16일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이번에 입점한 신세계 센텀시티점은 세계 최대 규모의 백화점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부산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의 주요 쇼핑 코스인 만큼 어바웃미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현재까지 어바웃미는 신세계 센텀시티점을 포함해 총 13개의 오프라인 매장(명동점, 홍대점, 타임스퀘어점, 신라면세점(서울/제주), 갤러리아면세점63, 동화 면세점, 신세계 면세점(명동), 두타 면세점, 스타필드 하남점,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롯데월드타워 면세점, 신세계 센텀시티점)을 운영중이며, 이들 매장에서는 어바웃미의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 삼양그룹 2017.03.15
    김원 부회장, 금탑산업훈장 수훈
    김원 부회장, 금탑산업훈장 수훈

    ▲ 김원 부회장은 ‘제44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김원 부회장은 3월 15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제44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김원 부회장은 1988년 입사 이래 삼양그룹의 다양한 사업부문을 거치며, 삼양그룹의 미래 성장 기반을 다져왔다.   화학분야에서는 플라스틱의 원료부터 완제품까지 생산하는 전방위 생산라인을 구축하고, 신제품 개발에 주력해 삼양이노켐, 삼양화인테크놀로지 등 아시아 최대 규모의 화학기업들을 일구었으며, 의약바이오분야에서는 수술용 봉합사(세계 3위), 항암제 등에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는 성과를 거두었다.   김원 부회장은 2011년부터 그룹의 지주회사인 삼양홀딩스 대표이사 부회장으로서 지주회사 총괄업무를 수행하며, 의약바이오사업의 성장뿐만 아니라 화학사업의 글로벌화, 식품사업의 포트폴리오 최적화를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현장에 답이 있다는 ‘현장경영’을 철학으로 삼아 특유의 온화한 리더십으로 그룹의 실무팀장들과도 격의 없이 소통함으로써 성과 창출에 대한 강한 동기부여를 해오고 있다.

  • 삼양그룹 2017.03.09
    삼양사 식자재유통총괄, 선일수산 업무협약 체결
    삼양사 식자재유통총괄, 선일수산 업무협약 체결

    ▲ 삼양사 식자재유통총괄은 3월 9일 선일수산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삼양사(식자재유통총괄 : 최형락)은 3월 9일 새우류 유통 국내 1위 선일수산(대표 : 박춘재)와 새우 공급 및 제품개발, 도매유통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삼양사는 선일수산에 식자재사업에 대한 현황 및 사업방향을 소개하고, 업무제휴를 통한 협력 사업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 삼양그룹 2017.03.08
    제20회 자연사랑 파란마음 글·그림 축제
    제20회 자연사랑 파란마음 글·그림 축제

    2017년 4월 8일(토) 오후 2시~6시 휴비스 전주공장 운동장에서 제20회 자연사랑 파란마음 글·그림 축제가 진행됩니다.  

처음 페이지로 이동 1 2 3 4 5 6 7 8 9 10 다음페이지로 이동 마지막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