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및 안전관리

환경안전방침

삼남석유화학은 경영활동에 있어 환경안전보건을 최우선 경영목표로 삼아 제품의 생산, 판매, 서비스 및 폐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잠재적인 환경안전보건에 대한 위해 요소를 찾아내어 사전 예방적 차원의 개선 및 제거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종업원과 지역주민 나아가서는 모든 인류가 쾌적하고 안전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환경안전보건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환경안전 선언문

전문

우리는 국토 환경보전 및 인간의 존엄성을 최우선으로 하여 모든 경영 활동을 전개하며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한 삶을 누릴 권리와 환경을 보존해야 할 의무가 우리에게 있음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전 임직원은 각자의 활동분야에서 환경보전 및 안전활동을 앞장서 실천한다.

지침
  1. 환경보전 및 산업안전을 기업 경영의사 결정 시 기본요소의 하나로 삼는다.
  2. 사전예방적 차원의 환경·안전 정책 수립
    환경·안전을 우선으로 배려하여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한 시설 확충과 운영에 적극적으로 노력한다.
  3. 환경법규 및 행정사항의 철저한 준수
    환경·안전기준을 규약 및 국가법을 근간으로 하여 설정하고 자율적으로 준수하며 관리목표를 법적 규제치의 ½로 하고 목표유지를
    위한 표준을 설정 준수한다.
  4. 환경·안전의 확보를 위한 자체 평가기준을 마련하고 관리 체계를 갖추어 정기적인 검증을 한다.
  5. 쾌적한 환경, 건강한 기업구축을 위해 취약한 작업환경의 집중발굴 및 개선을 실시한다.
  6. 철저한 환경관리로 무공해 사업장 실현 환경보전과 자원절약 및 에너지 절감 차원에서 3R운동 <발생량 저감(Reduce),
    재사용(Reuse), 재순환(Recycle)> 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궁극적으로 무공해 사업장을 실현한다.
  7. 공정 검토 시 환경오염 및 안전을 고려하여 선정하며 설계 단계에서 환경오염 물질 저감 및 제어방안을 마련한다.
  8. 설비의 운영 시 환경오염물질의 발생을 최소화하도록 하고 최적의 방지시설을 확보, 가장 효율적으로 운영한다.
  9. 사원 각자는 스스로 환경 감시자가 되며, 3대 무재해 실천운동을 철저하게 이행한다.